지난 5일 모바일 사업을 종료하기로 결정한 LG전자가 모바일 사업 종료 안내 공지를 통해 스마트폰 OS 업그레이드, SW 업데이트 및 AS 정책에 대해 발표했습니다.
LG 스마트폰 사용자가 궁금해 하는 언제까지 AS가 가능한 지와 OS 업그레이드 및 SW 업데이트는 언제까지 지원하는 지에 대한 내용을 공지했습니다.
LG 스마트폰 AS 지원 및 부품 구매와 관련한 안내는 아래와 같습니다.
“LG전자는 사업 종료 이후에도 국가별 기준/법령에 의거하여 사후 서비스 제공 및 수리, 부품 공급에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국내의 경우 휴대폰 AS는 제품의 최종 제조일로부터 최소 4년 지원합니다.
“LG전자는 사업 종료 이후에도 고객님들의 제품 사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서비스 부품 공급에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LG전자 모바일 제품의 소모품(배터리, 충전기, 전원케이블, 이어폰 등)은 서비스센터 등에서 부품 보유 기한에 따라 구매 가능합니다.
다만, 액세서리(케이스, 보호필름 등)의 경우는 업체의 재고가 소진된 후, 추가 지원은 어려울 수 있는 점 양해 부탁 드립니다.”
LG 스마트폰 사용자는 전국의 서비스센터를 기존과 동일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OS 업그레이드는 최대 3년간 지원합니다.
OS 업그레이드 지원 기간을 기존 프리미엄 모델 2년, 일부 보급형 모델 1년에서 각 1년씩 추가해 프리미엄 모델 3년, 일부 보급형 모델 2년으로 연장했습니다.
LG전자는 모바일 사업 종료 이후에도 고객들이 안심하고 LG 휴대폰을 사용하고, LG 제품을 마지막까지 믿고 구매한 고객 신뢰에 대해 감사의 마음을 담아 보답하기 위해 운영체제 업그레이드 지원을 확대하기로 결정했다고 합니다.
이에 따라 지난해 출시한 LG 벨벳과 LG 윙의 경우 2023년까지 운영체제 업그레이드가 가능합니다.
LG 스마트폰 OS 업그레이드와 관련한 안내는 아래와 같습니다.
“프리미엄 모델은 3년, 일부 보급형 모델은 2년으로 기존 자사의 OS 업그레이드 지원 기준보다 확대하여 지원할 예정입니다.
다만, OS 업그레이드 계획은 구글 배포 일정 및 제품 성능, 제품 안정화 수준에 따라 조정될 수 있는 점 양해 바랍니다.”
OS 업그레이드 대상 모델은 ‘19년 이후 출시된 제품 가운데 프리미엄 및 일부 보급형 모델부터 적용됩니다.
LG전자가 발표한 OS 업그레이드 대상 모델은 아래와 같습니다.
▷ Android 11
- Wing, Velvet, Velvet LTE, V50S, V50, G8, Q31, Q51, Q52, Q61, Q70, Q92, Q9 One
▷ Android 12 (예정 / 단, 구글 정책에 따라 추후 변경될 가능성 있음)
- Wing, Velvet, Velvet LTE, V50S, V50, G8, Q31, Q52, Q92
▷ Android 13 (예정 / 단, 구글 정책에 따라 추후 변경될 가능성 있음)
- Wing, Velvet, Velvet LTE
LG 스마트폰 SW 업데이트와 관련한 안내는 아래와 같습니다.
“고객님들께서 안심하고 자사 모바일 제품을 사용하실 수 있도록 보안 SW 업데이트 기간을 기존보다 1년 연장하여, 제품 출시 후 3년간 제공할 예정이며, 품질 안정화 업데이트 제공할 예정입니다.
다만 향후 정책에 변경사항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는 사전에 안내드릴 예정입니다.”
지금까지 LG전자의 모바일 사업 중단에 따른 LG 스마트폰 AS, OS 업그레이드 및 대상 모델, SW 업데이트 지원 등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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