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스마트폰을 이용한다면 혹시나 스마트폰을 잃어 버릴 경우를 대비한 필수 서비스인 ‘내 디바이스 찾기’ 서비스를 이용하세요.
스마트폰은 우리 생활에서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어, '내 디바이스 찾기' 서비스는 분실 상황에 대비한 필수 예방책이 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을 분실한 경우
'내 디바이스 찾기' 사이트 에 접속하여 원격으로 분실 스마트폰 위치 찾기, 삼성 클라우드로 디바이스 내 데이터 백업, 화면 잠금은 물론 삼성 페이를 이용할 수 없도록 차단할 수 있습니다.
또한 디바이스에 저장된 모든 데이터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 내 디바이스 찾기 서비스를 사용하기 위해 디바이스에 삼성 계정이 등록되어 있어야 합니다.
또한, 구글이 위치 정보를 수집할 수 있도록 사용자 동의 및 무선 네트워크 사용 동의가 필요합니다.
삼성 내 디바이스 찾기 서비스에서는 위치 찾기, 디바이스 잠그기, 벨소리 울리기, 데이터 백업 등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위치 찾기
분실한 디바이스의 대략적인 위치와 경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설정에서 '마지막 위치전송'이 활성화된 경우 디바이스가 꺼지기전 위치를 서버로 전달하여 위치 찾기에 도움을 줍니다.
※ OS나 디바이스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 디바이스 잠그기
분실한 디바이스의 화면, 전원, 삼성페이 잠금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 벨소리 울리기
디바이스가 근처에 있다면 최대 볼륨으로 1분간 벨소리를 울려서 디바이스를 찾는데 도움을 줍니다.
□ 데이터 백업
디바이스에 저장된 데이터를 삼성클라우드로 백업할 수 있습니다.
※ WiFi only setting은 해제되며, WiFi 에 연결되어 있지 않은 경우 Mobile data를 사용하여 백업이 진행되며, 디바이스 요금정책에 따라 추가 과금이 될 수도 있습니다.
내 디바이스 찾기(Find My Mobile) 웹사이트에서 분실한 스마트폰의 위치 등을 확인하고 긴급모드 등을 실행 할 수 있으며, 화면잠금 비밀번호를 잊었다면 화면잠금을 초기화 할 수 있습니다.
분실한 내 디바이스의 SIM 카드를 누군가가 교체하면 내 디바이스 찾기 웹사이트에서 알림을 통해 변경된 번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족이나 친구를 내 디바이스 찾기에 보호자로 설정하면 내 디바이스의 위치 찾기, 벨소리 울리기, 긴급 모드 기능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최근 50건 까지 통화 목록을 확인, 배터리 수명을 연장하거나, 필요에 따라 디바이스에 저장된 모든 데이터를 백업하거나 삭제할 수 있습니다.
내 디바이스의 화면잠금 암호를(PIN, 비밀번호, 패턴, 지문, 홍채 등) 잊어버린 경우 원격으로 화면 잠금을 초기화할 수 있습니다.
※ 디바이스에 삼성계정이 등록되어 있어야 하며, 기능 실행 시 지문 및 홍채 등의 생체정보도 삭제됩니다.
※ Android P OS 버전부터는 기기의 잠금을 해제하려면 먼저 기기의 설정 메뉴에서 ‘원격 잠금해제’를 켜야 합니다.
내 디바이스 찾기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스마트폰 설정과 ‘내 디바이스 찾기’ 사이트 접속이 필요합니다.
스마트폰 설정
설정은 아래와 같은 순서로 하시면 됩니다.
① 설정으로 이동
② ‘생체 인식 및 보안’ 메뉴 선택
③ ‘내 디바이스 찾기' 선택
④켜기를 선택
‘내 디바이스 찾기’ 사이트 접속
①내 디바이스 찾기' 사이트(https://findmymobile.samsung.com)에 접속하여 삼성 계정으로 로그인합니다.
②제공되는 서비스 중 원하는 기능을 선택하여 실행합니다.
갤럭시 스마트폰을 이용하시는 분들은 혹시 모를 분실 상황을 대비하여 내 디바이스 찾기 서비스를 이용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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