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마이크로소프트 윈도11 출시(MS Windows 11)

작가킴 2021. 10. 6. 09:40
반응형

마이크로소프트(MS)5일 한국을 포함한 전세계 190개 이상의 국가에서 차세대 PC 운영체제 윈도11을 공식 출시했습니다.

윈도11 바탕 화면, 마이크로소프트

윈도11에서 중앙으로 옮겨진 시작 메뉴는 사용자가 관심 있는 콘텐츠와 앱에 더욱 빠르게 접근할 수 있게 합니다.

 

클라우드와 MS365를 구매하면 안드로이드나 iOS 기반의 기기와도 연동돼 작업하던 업무를 언제 어디서든 이어나갈 수 있습니다.

 

작업표시줄에 있는 협업 플랫폼 '팀즈'는 윈도, 안드로이드, iOS 등 상대방의 기기나 플랫폼과 관계없이 채팅, 음성, 영상 통화를 지원합니다.

 

위젯은 AI 기반 맞춤형 피드를 제공, 이용자들이 가장 관심있는 정보를 빠르게 얻을 수 있도록 돕습니다.

 

MS 스토어를 통해서는 좋아하는 앱과 영화, 드라마 등의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데, 디즈니 플러스, 줌 등이 일례다 MS 아마존, 인텔과 협업해 PC에서도 안드로이드 앱을 활용할 수 있게 할 예정입니다.

 

스냅 기능은 이메일을 작성하거나, 문서 편집 등 여러 작업을 동시에 진행하는 경우 사용자가 원하는 형태로 창을 분할해 업무 효율을 높였습니다.

 

데스크톱 기능은 업무, 게임, 학업 등 용도에 맞게 PC 공간을 나누고 배경화면을 설정할 수 있어 작업 몰입도를 높여줍니다.

 

윈도11은 장애가 있는 사용자를 위해 내레이터, 돋보기, 자막, 기존보다 뛰어난 음성 인식 기능을 제공합니다.

 

터치 환경도 개선했는데 작업 표시줄의 아이콘 크기가 커지고 아이콘 사이 여백이 넓어졌으며, 창 이동 및 크기 조절 시 애니메이션이 적용되고 제스처도 추가돼 터치 작업이 더욱 용이해졌습니다.

 

서피스 슬림 펜2을 구매, 사용하면 스타일러스 펜 클릭, 편집 시 진동을 느낄 수 있는 햅틱 피드백을 제공해 몰입감도 높였습니다.

 

게임 이용 환경도 개선했습니다.

 

자동 HDR 기능은 1천개 이상의 다이렉트X 11 및 다이렉트X 12 버전으로 제작된 게임들을 HDR로 변경해 게임을 더욱 다채롭고 생생한 화면으로 즐길 수 있게 합니다.

 

비디오 게임기 '엑스박스 시리즈 X·S'에 처음 도입된 다이렉트스토리지 지원은 게임의 로딩 시간을 단축하고 디테일한 게임 환경을 만들어줍니다.

 

윈도11에 내장된 엑스박스 앱은 '엑스박스 게임패스' 혹은 '얼티밋 멤버십' 구독을 통해 100개 이상의 PC 게임을 제공합니다.

이달부터 연말까지 '에이지오브 엠파이어 4', '포르자 호라이즌 5', '헤일로 인피니트' 등 대작 게임이 출시될 예정입니다.

 

엑스박스 게임패스 얼티밋 회원들은 베타 서비스 중인 엑스박스 클라우드 게이밍을 통해 다운로드 없이 PC에서 엑스박스 게임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신규 PC는 물론 하드웨어 최소 사양을 충족하는 윈도10 기반 PC에서도 무료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는 PC 헬스체크 앱으로 소유한 윈도10 PC가 무료 업그레이드 대상인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MS 서피스와 에이수스, HP, 레노버 등 신규 PC는 윈도11 탑재해 판매되고 있습니다.

 

삼성, 에이서, 델 등에서도 윈도11 기반 신규 PC가 출시될 예정입니다

 

지금까지 마이크로소프트(MS)의 윈도11(Windows 11) 출시 소식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