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S23 울트라, Z 플립4, Z 폴드4 재시작 / 재부팅 (벽돌/먹통/멈춤 현상 해결), 갤럭시 S22, Z 플립3, Z 폴드3 포함
갤럭시 스마트폰을 사용하다가 또는 사용하려고 하는데 화면이 정지되어 있거나 터치했는데 아무 반응이 없고, 버튼을 눌러도 응답하지 않으면 진짜 난감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스마트폰이 느리게 작동하거나 앱에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이럴 경우 스마트폰을 다시 시작하거나 과거 휴대폰처럼 강제로 배터리를 뺄 수만 있어도 배터리를 뺏다가 다시 전원을 켜 스마트폰을 다시 시작하면 사소한 문제는 간단히 해결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게 됩니다.
이럴 때 해결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갤럭시 재시작 / 재부팅을 강제적으로 하는 것 입니다.
강제 재부팅으로 먹통, 벽돌, 멈춤현상을 해결하는 것입니다.
그럼, 흔히들 말하는 갤럭시 먹통현상, 벽돌현상, 멈춤현상을 해결하기 위한 갤럭시 S23, Z 플립4, Z 폴드4 등의 강제 재부팅 방법을 알아 보겠습니다.
먼저, 갤럭시 S23, S23 플러스, S23 울트라와 S22, S22 플러스, S22 울트라의 강제 재부팅 방법입니다.
버튼 키를 사용해서 재부팅을 할 수 있습니다.
음량 버튼과 측면버튼을 동시에 길게 누르면 전원을 끌 수 있습니다.
이어 진동이 발생되고 삼성로고가 나타나면 스마트폰이 다시 부팅합니다.
당연히 강제로 재부팅을 한다고 해도 스마트폰의 내용은 지워지지 않으니 걱정 안 해도 됩니다.
갤럭시 S23 재시작을 강제로 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측면 버튼과 음량(하) 버튼을 동시에 7초 이상 길게 누릅니다.
전원이 자동으로 재부팅될 때까지 눌러 삼성 로고가 나타나면 재시작 성공입니다.
갤럭시 Z 플립3 / Z 플립4 재부팅 방법도 유사합니다.
갤럭시 Z 플립3 / Z 플립4가 동작하지 않고 아무 반응이 없을때, 폴더를 열어 측면 버튼과 음량(하) 버튼을 동시에 7초 이상 길게 눌러 다시 시작합니다.
그리고 갤럭시 Z 폴드3 / Z 폴드4 재부팅 방법 또한 유사합니다.
갤럭시 Z 폴드3 / Z 폴드4는 측면의 음량(하) 버튼과 측면 버튼을 동시 7초 이상 길게 눌러 전원 재시작 가능합니다.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발생하는 모든 먹통현상, 벽돌현상, 멈춤현상 등이 강제 재부팅에 의한 방법으로 해결될 수는 없습니다.
그렇지만, 많은 현상들이 소프트웨어의 일시적인 오류로 인해 발생될 수 있기 때문에 서비스센터로 가기 전에 먼저 한번 시도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재부팅 후에도 증상이 동일하다면 액정 터치 패널의 문제 등 하드웨어의 문제일 수 있기 때문에 서비스센터를 방문하여 점검을 받을 필요가 있습니다.
그리고 스마트폰은 일정 주기마다 재부팅(다시 시작)하여 스마트폰이 느려지는 현상 등을 해결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갤럭시 스마트폰의 전원 켜기와 끄기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지금까지 갤럭시 S22, S23, Z 플립3, Z 플립4, Z 폴드3, Z 폴드4 등 갤럭시 스마트폰의 벽돌, 먹통, 멈춤 현상을 해결하기 위한 방법인 강제 재부팅으로 갤럭시 스마트폰을 재시작하는 방법 등에 대해 알아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