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뷰코퍼레이션 수요예측 결과, 공모가 청약일 환불일 상장일 주관사
레뷰코퍼레이션이 수요예측 결과를 반영하여 공모가를 15,000원으로 확정 공시하였습니다.
레뷰코퍼레이션은 지난 15일까지 진행된 수요예측에는 기관 1807곳이 참여해 경쟁률 643.7대 1을 기록했습니다.
특히 참여 기관 모두(가격 미제시 포함)가 희망 공모가 범위 상단 이상의 가격을 제시했습니다.
수요예측 결과로 의무보유확약은 건수로 24.46%, 신청수량으로 21.01%로 보통 이상의 수준입니다.
의무보유확약이란 기관이 물량을 확보하기위해 일정기간 동안 스스로 주식을 매각하지 않겠다는 확약을 하는 것을 말합니다.
의무보유확약 비율이 높으면 상장 후 주가가 급락하는 것을 헤지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레뷰코퍼레이션은 수요예측 결과를 반영하여 레뷰코퍼레이션 공모가를 15,000원으로 결정하였습니다.
당초 레뷰코퍼레이션은 공모가 희망 범위를 11,500원에서 13,200원으로 제시한 바 있습니다.
레뷰코퍼레이션의 총 공모 주식 수는 224만주로 총 공모 금액은 확정 공모가 기준 336억원입니다.
한편 투자시 상장 이후 유통물량 출회에 따른 위험 요소를 고려하여야 합니다.
레뷰코퍼레이션의 상장예정주식수 10,969,386주 중 2,179,200주(공모 후 상장예정주식수의 19.87%)는 상장 직후 유통가능 물량입니다.
최대주주등이 보유한 8,662,720주(공모 후 상장예정주식수의 78.97%)를 포함, 총 8,790,186주(공모 후 상장예정주식수의 80.13%)가 유통제한 될 예정입니다.
유통가능 물량의 경우 상장 후 즉시 매도가 가능하므로, 해당 물량의 매각으로 인하여 주식가격이 하락할 가능성이 있으며, 추가적으로 최대주주등 계속보유의무자의 의무보유기간 및 자발적 계속보유자의 계속보유확약기간이 만료되는 경우에도 추가적인 물량 출회로 인하여 주식가격이 하락할 수 있습니다.
한편 레뷰코퍼레이션은 이번 IPO를 통해 확보한 공모자금을 글로벌 시장에서의 시장 점유율 확대 및 라이브커머스 사업 강화, 인플루언서 비즈니스 생태계 구축을 위한 기존 서비스 강화 및 신규 서비스 개발, 빅데이터 AI 기술 기반의 플랫폼 고도화 등에 사용할 계획입니다.
2014년 설립된 레뷰코퍼레이션은 업계 최다 인플루언서 회원을 보유한 글로벌 인플루언서 플랫폼 전문기업입니다.
누적 회원 110만명을 대상으로 인플루언서 마케팅 활동을 원하는 국내외 기업과 연결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레뷰코퍼레이션의 2022년 연결기준 매출액은 403억원, 영업이익은 45억원이며, 2023년 상반기 연결기준 매출액은 250억원, 영업이익은 19억원입니다.
레뷰코퍼레이션 청약일은 9월 19일과 20일로 이틀 간 일반투자자를 대상으로 공모주 청약을 진행하며, 환불일은 9월 22일입니다.
코스닥시장에 상장하는 레뷰코퍼레이션 상장일은 10월 6일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레뷰코퍼레이션 주관사는 삼성증권입니다.
지금까지 레뷰코퍼레이션 수요예측 결과로 좋은 신청가격 분포와 적은 유통물량 등으로 수요예측의 결과는 좋은 결과로 볼 수 있는 레뷰코퍼레이션 환불일, 상장일, 공모가, 청약일, 주관사 등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 투자의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으며, 투자자 본인의 책임하에 철저한 위험관리를 바탕으로 투자는 신중히 결정되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