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프트업 수요예측 결과, 공모가 청약일 환불일 상장일 주관사
시프트업이 수요예측 결과를 반영하여 공모가를 60,000원으로 확정해 공시하였습니다.
시프트업은 지난 6월 27일까지 진행된 수요예측에서 기관 2,164곳이 참여해 경쟁률 225.94대 1을 기록했습니다.
신청 수량의 100%(가격미제시 4.46% 포함)가 희망 공모가 범위 상단 이상의 가격을 제시했습니다.
또한 의무보유확약은 건수로 26.43%, 신청수량으로는 32.98%로 높은 수준입니다.
의무보유확약이란 기관이 물량을 확보하기위해 일정기간 동안 스스로 주식을 매각하지 않겠다는 확약을 하는 것을 말합니다. 의무보유확약 비율이 높으면 상장 후 주가가 급락하는 것을 헤지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시프트업은 수요예측 결과를 반영하여 공모가를 60,000원으로 결정하였습니다. 앞서 시프트업은 공모가 희망 범위를 47,000원에서 60,000원으로 제시했었습니다.
시프트업의 공모 주식 수는 725만주로 총 공모 금액은 확정 공모가 기준 4,350억원입니다.
한편 투자시 상장 이후 유통물량 출회에 따른 위험 요소를 고려하여야 합니다.
시프트업의 의무보유 수량을 제외한 주식수 10,454,535주는 상장 직후 시장에서 유통가능한 물량이며 상장예정주식수 기준으로 18.02%에 해당합니다.
이러한 유통가능물량으로 인해 상장 이후 주가가 하락할 수 있으며, 의무보유대상자의 의무보유가 종료되는 경우 추가적인 물량출회로 인하여 주가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시프트업은 이번 IPO를 통해 확보한 자금을 시설자금과 운영자금 등으로 사용할 예정입니다.
시프트업은 2013년 설립된 게임 개발사로, 대표작으로는 2022년 출시된 모바일 게임 승리의 여신: 니케와 올해 4월 출시된 소니 플레이스테이션5 플랫폼 기반의 스텔라 블레이드 등이 있습니다.
시프트업의 2023년 매출액은 1,686억원, 영업이익은 1,111억원입니다.
올해 1분기 경영 실적은 매출 374억원, 영업이익 259억원, 당기순이익 247억원으로 분기 영업이익률은 약 70%에 달했습니다.
시프트업 청약일은 7월 2일과 3일로 이틀간 일반투자자를 대상으로 공모주 청약을 진행하며, 환불일은 7월 5일입니다.
코스피시장에 상장하는 시프트업 상장일은 7월 11일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시프트업의 상장 주관사는 공동대표주관회사로 한국투자증권, 제이피모간증권회사, NH투자증권이며, 인수회사는 신한투자증권입니다.
지금까지 시프트업 수요예측 결과로 기관의 높은 관심과 좋은 신청 가격 분포, 높은 의무보유확약 비율로 좋은 수요예측 결과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시프트업 환불일, 상장일, 공모가, 청약일, 주관사 등을 참조하셔서 성공 투자하세요.
※ 투자의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으며, 투자자 본인의 책임하에 철저한 위험관리를 바탕으로 투자는 신중히 결정되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