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갤럭시 벽돌현상 먹통현상 멈춤현상 해결, 강제 재부팅(재시작)

IT

by 작가킴 2021. 4. 22. 14:17

본문

반응형

갤럭시 스마트폰, 웨어러블 기기 등을 사용하다가 또는 사용하려고 하는데 화면이 정지되어 있거나 터치했는데 아무 반응이 없고, 버튼을 눌러도 응답하지 않으면 정말 난감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화면이 켜지지 않을 때 배터리를 뺄 수만 있어도 뺏다가 다시 전원을 켜고 싶은데 스마트폰이 전혀 반응을 하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이럴 때 해결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강제 재부팅입니다.

 

강제 재부팅으로 먹통, 벽돌, 멈춤현상을 해결하는 것입니다.

 

그럼, 흔히들 말하는 갤럭시 먹통현상, 벽돌현상, 멈춤현상을 해결하기 위한 갤럭시 강제 재부팅 방법을 알아 보겠습니다.

 

버튼키를 사용해서 재부팅을 할 수 있습니다.

 

만약 홈버튼 또는 별도의 전원 버튼이 없다면 음량 버튼과 측면버튼을 동시에 길게 누르면 전원을 끌 수 있습니다.

 

진동이 발생되고 삼성로고가 나타나면 스마트폰이 다시 부팅합니다.

 

당연히 강제로 재부팅을 한다고 해도 스마트폰의 내용은 지워지지 않으니 걱정 안 해도 됩니다.

 

모델별로 강제 재부팅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갤럭시 스마트폰, 노트,

 

- 갤럭시 S21, S20, S10, S9, S8, 갤럭시 Z플립, 갤럭시 폴드2, 폴드, 갤럭시 퀀텀2, 갤럭시 A51, A50, A42, A40, A32, A31, A30, 갤럭시 노트20, 노트10, 노트9, 노트8, 갤럭시 탭A 2019, A .

 

전원(측면) 버튼과 음량() 버튼을 동시에 7초 이상 누릅니다.

 

전원이 자동으로 재부팅될 때까지 눌러 삼성 로고가 나타나면 재시작 성공입니다.

갤럭시 S21 / S20
갤럭시 노트20
갤럭시 노트10

측면 음량() 버튼과 측면(빅스비) 버튼을 동시에 7초 이상 길게 누르면 전원 재시작 됩니다.

 

갤럭시 S10 / S9 / S8 / 노트9 / 노트8
갤럭시 Z플립(왼쪽), 갤럭시 폴드 / 폴드2 (오른쪽)

갤럭시 Z플립이 동작하지 않고 아무 반응이 없을때, 폴더를 열어 측면 버튼과 음량() 버튼을 동시에 7초 이상 길게 눌러 다시 시작합니다.

 

갤럭시 폴드 / 폴드2는 측면 볼륨() 버튼과 측면 버튼을 동시 7초 이상 길게 눌러 전원 재시작 가능합니다.

 

 갤럭시 버즈+, 라이브, 프로, 이어버드

 

이어버드의 방향을 확인한 후 충전 케이스의 좌우 슬롯 홈에 맞게 넣은 다음 7초 이상 지나면 다시 꺼냅니다.

 

충전 케이스의 배터리 잔량이 낮을 경우 먼저 충전 케이스를 충전기에 연결해야 합니다.

 

 갤럭시 핏ⓔ

 

핏ⓔ이 터치 및 화면 등이 동작하지 않으면 전원을 재시작하여 리셋을 진행합니다.

 

(핏ⓔ는 별도의 전원 버튼이 없으며, 배터리가 충전되어있는 경우에는 전원이 켜져 있는 상태입니다)

 

갤럭시 핏ⓔ 재시작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방법 1 : 핏ⓔ가 동작하지 않고 아무 반응이 없으면, 충전기에 3초 이상 연결하여 다시 시작합니다.

 

방법 2 : Galaxy Wearable →홈 → 밴드 정보 → 밴드 다시 시작

 

갤럭시 기기에서 발생하는 모든 먹통현상, 벽돌현상, 멈춤현상 등이 강제 재부팅에 의한 방법으로 해결될 수는 없습니다.

 

그렇지만, 많은 현상들이 소프트웨어의 일시적인 오류로 인해 발생될 수 있기 때문에 서비스센터로 가기 전에 먼저 한번 시도해 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재부팅 후에도 증상이 동일하다면 액정 터치 패널의 문제 등 하드웨어의 문제일 수 있기 때문에 서비스센터를 방문하여 점검을 받을 필요가 있습니다.

 

지금까지 갤럭시 벽돌현상, 먹통현상, 멈춤현상을 해결하기 위한 방법, 강제 재부팅으로 갤럭시를 재시작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