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스마트폰, 웨어러블 기기 등을 사용하다가 또는 사용하려고 하는데 화면이 정지되어 있거나 터치했는데 아무 반응이 없고, 버튼을 눌러도 응답하지 않으면 정말 난감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화면이 켜지지 않을 때 배터리를 뺄 수만 있어도 뺏다가 다시 전원을 켜고 싶은데 스마트폰이 전혀 반응을 하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이럴 때 해결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강제 재부팅입니다.
강제 재부팅으로 먹통, 벽돌, 멈춤현상을 해결하는 것입니다.
그럼, 흔히들 말하는 갤럭시 먹통현상, 벽돌현상, 멈춤현상을 해결하기 위한 갤럭시 강제 재부팅 방법을 알아 보겠습니다.
버튼키를 사용해서 재부팅을 할 수 있습니다.
만약 홈버튼 또는 별도의 전원 버튼이 없다면 음량 버튼과 측면버튼을 동시에 길게 누르면 전원을 끌 수 있습니다.
진동이 발생되고 삼성로고가 나타나면 스마트폰이 다시 부팅합니다.
당연히 강제로 재부팅을 한다고 해도 스마트폰의 내용은 지워지지 않으니 걱정 안 해도 됩니다.
모델별로 강제 재부팅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갤럭시 스마트폰, 노트, 탭
- 갤럭시 S21, S20, S10, S9, S8, 갤럭시 Z플립, 갤럭시 폴드2, 폴드, 갤럭시 퀀텀2, 갤럭시 A51, A50, A42, A40, A32, A31, A30, 갤럭시 노트20, 노트10, 노트9, 노트8, 갤럭시 탭A 2019, 탭A 등.
전원(측면) 버튼과 음량(하) 버튼을 동시에 7초 이상 누릅니다.
전원이 자동으로 재부팅될 때까지 눌러 삼성 로고가 나타나면 재시작 성공입니다.
측면 음량(하) 버튼과 측면(빅스비) 버튼을 동시에 7초 이상 길게 누르면 전원 재시작 됩니다.
갤럭시 Z플립이 동작하지 않고 아무 반응이 없을때, 폴더를 열어 측면 버튼과 음량(하) 버튼을 동시에 7초 이상 길게 눌러 다시 시작합니다.
갤럭시 폴드 / 폴드2는 측면 볼륨(하) 버튼과 측면 버튼을 동시 7초 이상 길게 눌러 전원 재시작 가능합니다.
▷ 갤럭시 버즈+, 라이브, 프로, 이어버드
이어버드의 방향을 확인한 후 충전 케이스의 좌우 슬롯 홈에 맞게 넣은 다음 7초 이상 지나면 다시 꺼냅니다.
충전 케이스의 배터리 잔량이 낮을 경우 먼저 충전 케이스를 충전기에 연결해야 합니다.
▷ 갤럭시 핏ⓔ
핏ⓔ이 터치 및 화면 등이 동작하지 않으면 전원을 재시작하여 리셋을 진행합니다.
(핏ⓔ는 별도의 전원 버튼이 없으며, 배터리가 충전되어있는 경우에는 전원이 켜져 있는 상태입니다)
갤럭시 핏ⓔ 재시작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방법 1 : 핏ⓔ가 동작하지 않고 아무 반응이 없으면, 충전기에 3초 이상 연결하여 다시 시작합니다.
방법 2 : Galaxy Wearable →홈 → 밴드 정보 → 밴드 다시 시작
갤럭시 기기에서 발생하는 모든 먹통현상, 벽돌현상, 멈춤현상 등이 강제 재부팅에 의한 방법으로 해결될 수는 없습니다.
그렇지만, 많은 현상들이 소프트웨어의 일시적인 오류로 인해 발생될 수 있기 때문에 서비스센터로 가기 전에 먼저 한번 시도해 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재부팅 후에도 증상이 동일하다면 액정 터치 패널의 문제 등 하드웨어의 문제일 수 있기 때문에 서비스센터를 방문하여 점검을 받을 필요가 있습니다.
지금까지 갤럭시 벽돌현상, 먹통현상, 멈춤현상을 해결하기 위한 방법, 강제 재부팅으로 갤럭시를 재시작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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