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스튜디오삼익 수요예측 결과, 공모가 청약일 환불일 상장일 주관사

라이프

by 작가킴 2024. 1. 24. 13:59

본문

반응형

스튜디오삼익이 수요예측 결과를 반영하여 공모가를 18,000원으로 확정 공시하였습니다.

스튜디오삼익은 지난 23일까지 진행된 수요예측에서 기관 1,942곳이 참여해 경쟁률 966.90 1을 기록했습니다.

 

신청 수량의 99.9%(가격미제시 9.5% 포함)가 희망 공모가 범위 상단 이상의 가격을 제시했습니다.

수요예측 신청가격 분포

 

또한 의무보유확약은 건수로 4.27%, 신청수량으로는 5.55%로 적은 수준입니다.

의무보유 확약 기관수 및 신청수량

 

의무보유확약이란 기관이 물량을 확보하기위해 일정기간 동안 스스로 주식을 매각하지 않겠다는 확약을 하는 것을 말합니다.

 

의무보유확약 비율이 높으면 상장 후 주가가 급락하는 것을 헤지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스튜디오삼익은 수요예측 결과를 반영하여 공모가를 18,000원으로 결정하였습니다.

 

당초 스튜디오삼익은 공모가 희망 범위를 14,500원에서 16,500원으로 제시한 바 있습니다.

 

스튜디오삼익의 공모 주식 수는 총 85만주로 총 공모 금액은 확정 공모가 기준 153억원입니다.

 

한편 투자시 상장 이후 유통물량 출회에 따른 위험 요소를 고려하여야 합니다.

 

스튜디오삼익의 상장예정주식수 4,225,498주의 약 25.52%에 해당하는 1,078,548주는 상장 직후 유통가능물량입니다.

 

유통가능물량의 경우 상장일로부터 매도가 가능하므로 해당 물량의 매각으로 인하여 주식가격이 하락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또한 최대주주 등 계속보유의무자의 의무보유기간, 벤처금융을 포함한 기관투자자의 의무보유기간, 상장주선인의 매각제한기간이 종료되는 경우 추가적인 물량출회로 인하여 주식가격이 하락할 수 있습니다.

 

또한 스튜디오삼익은 이번 IPO를 통해 확보한 공모자금을 시설자금, 운영자금 및 채무상환자금으로 사용할 예정입니다.

자금의 세부 사용 계획

 

2017년 설립된 스튜디오삼익은 온라인 홈퍼니싱 유통 전문기업입니다.

 

시장 트렌드를 빠르게 반영한 자체 개발 제품들을 국내외 50여개 협력업체를 통해 제작 후 스튜디오삼익 자사몰, 소셜커머스, 오픈마켓 등 다양한 온라인 유통채널을 통해 판매합니다.

 

스튜디오삼익은 40년 전통 가구 제조 브랜드인 삼익가구, 북유럽풍 원목 전문 브랜드 스칸디아(SCANDIA), 스타벅스에 원목 테이블을 공급하며 잘 알려진 죽산목공소 등의 제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스튜디오삼익은 지난 2018년부터 2022까지 연평균 매출 성장률은 46.5%로 동종 업계 평균 매출 성장률인 3.1%와 비교해 높은 성장세를 보였습니다.

 

지난해 3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0.25% 증가한 711억원을 기록하며 성장 흐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스튜디오삼익 청약일은 125일과 126일로 이틀 간 일반투자자를 대상으로 공모주 청약을 진행하며, 환불일은 130일입니다.

 

코스닥시장에 상장하는 스튜디오삼익 상장일은 26일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스튜디오삼익 상장 주관사는 DB금융투자입니다.

 

지금까지 스튜디오삼익 수요예측 결과로 기관의 높은 관심과 좋은 신청가격 분포, 하지만 의무확약 비율이 다소 낮은 수준으로 보통의 수요예측 결과로 볼 수 있습니다.

 

스튜디오삼익 환불일상장일공모가청약일주관사 등을 참조하셔서 성공 투자하세요.

 

※ 투자의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으며투자자 본인의 책임하에 철저한 위험관리를 바탕으로 투자는 신중히 결정되어야 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