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씨어스테크놀로지 수요예측 결과, 공모가 청약일 환불일 상장일 주관사

라이프

by 작가킴 2024. 6. 4. 19:56

본문

반응형

씨어스테크놀로지가 수요예측 결과를 반영하여 공모가를 17,000원으로 확정해 공시하였습니다.

씨어스테크놀로지는 5 31일까지 진행된 수요예측에서 기관 2,260곳이 참여해 경쟁률 1,084.39 1을 기록했습니다.

신청 수량의 99.84%(가격미제시 0.51% 포함)가 희망 공모가 범위 상단 이상의 가격을 제시했습니다.

수요예측 신청가격 분포

 

또한 의무보유확약은 건수로 1.33%, 신청수량으로는 2.06%로 낮은 수준입니다.

의무보유 확약 기관수 및 신청수량

 

의무보유확약이란 기관이 물량을 확보하기위해 일정기간 동안 스스로 주식을 매각하지 않겠다는 확약을 하는 것을 말합니다. 의무보유확약 비율이 높으면 상장 후 주가가 급락하는 것을 헤지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씨어스테크놀로지는 수요예측 결과를 반영하여 공모가를 17,000원으로 결정하였습니다.

앞서 씨어스테크놀로지는 공모가 희망 범위를 10,500원에서 14,000원으로 제시했었습니다.

 

씨어스테크놀로지의 공모 주식 수는 130만주로 총 공모 금액은 확정 공모가 기준 221억원입니다.

 

한편 투자시 상장 이후 유통물량 출회에 따른 위험 요소를 고려하여야 합니다.

상장예정주식수 12,293,880주 중 29.22%에 해당하는 3,592,656주는 상장 직후 유통가능 물량입니다.

유통가능물량의 경우 상장 직후 시장에 바로 출회 가능하여 주가 하락요인으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최대주주 등 의무보유 대상자의 의무보유기간, 우리사주조합의 의무예탁기간이 종료되는 경우 추가적인 물량출회로 인하여 주식가격이 하락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씨어스테크놀로지는 이번 IPO를 통해 확보한 자금을 운영자금과 채무상환자금 등으로 사용할 예정입니다.

자금의 세부 사용 계획

 

씨어스테크놀로지는 웨어러블 의료기기와 인공지능(AI) 판독 알고리즘 기반 소프트웨어를 기반으로 진단 지원 및 원격 환자 모니터링 서비스를 제공하는 디지털 헬스케어 솔루션 기업입니다.

씨어스테크놀로지는 병원 워크플로우 향상, 환자와 의료진 편의성 증대, 진료 수가 청구를 통한 병원의 수익성 확대를 최우선 가치로 삼고 있고 이를 극대화할 진단지원 서비스 ‘모비케어’와 원격 환자 모니터링 서비스 ‘씽크’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매출은 약 19억원을 기록했고, 같은기간 영업이익은  98억원의 손실이 있었습니다.

 

기술특례상장으로 진행하는 씨어스테크놀로지는 투자자 보호를 고려하여 일반청약자에게 환매청구권을 부여합니다.

씨어스테크놀로지 청약일은 610일과 11일로 이틀간 일반투자자를 대상으로 공모주 청약을 진행하며, 환불일은 613일입니다. 코스닥시장에 상장하는 씨어스테크놀로지 상장일은 619일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씨어스테크놀로지의 상장 주관사는 한국투자증권입니다.

지금까지 씨어스테크놀로지 수요예측 결과로 기관의 높은 관심과 좋은 신청 가격 분포지만 낮은 의무보유확약 비율로 보통의 수요예측 결과라고 할 수 있습니다.

씨어스테크놀로지 환불일상장일공모가청약일주관사 등을 참조하셔서 성공 투자하세요.

 

※ 투자의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으며투자자 본인의 책임하에 철저한 위험관리를 바탕으로 투자는 신중히 결정되어야 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