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애플 글래스 AR 스마트 안경, 가격 출시 시기? (현재 개발 단계)

IT

by 작가킴 2021. 1. 7. 21:40

본문

반응형

애플이 오랜 기간 개발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진 스마트 안경에 대한 새로운 소식입니다.

 

애플의 증강현실(AR) 안경인 애플 글래스 시제품 개발이 두 번째 단계에 진입했다고 합니다.

 

IT매체 MacRumors는 대만의 IT매체 DigiTimes가 애플이 AR 안경 개발의 두 번째 단계에 진입했다고 업계 소식통을 인용한 내용을 전했습니다.

애플 글래스 컨셉 이미지, iDrop News

애플 글래스 시제품 개발은 두 번째 단계에 진입했으며 몇 달 후 세 번째 단계에 진입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애플 글래스의 시제품 개발 단계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은 없습니다

 

시제품 디자인 개발이 완료되면, 애플 글래스는 6~9개월 간의 엔지니어어링 검증 기간을 거치게 됩니다.

 

애플은 작년 6월 블룸버그의 Mark Gurman이 안경은 가벼워 질 것이라고 말한 것처럼 기기의 무게와 배터리 수명을 개선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고 합니다.

 

Gurman은 애플의 AR 안경이 착용자의 눈앞에 문자 메시지, 지도와 같은 데이터를 겹쳐 보여주게 되는데 사용자는 시리로 안경을 제어할 수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Gurman은 이 제품이 빨라도 2023년까지 출시될 것 같지 않다고 예상했습니다.

 

그리고 애플이 AR / VR 헤드셋과 AR 안경을 모두 개발 중이라고 합니다.

 

애플은 앱스토어가 있는 헤드셋을 포함하여 여러 AR / VR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애플은 AR 헤드셋이 2021년에 발표되고 2022년에 출시될 수 있다고 알려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AR 헤드셋이 AR 안경보다 먼저 출시될 것으로 보입니다.

애플 AR 안경 컨셉 이미지, iDrop News

또한 이번 주 애널리스트 Ming-Chi Kuo도 애플 공급 업체들이 올해 발표할 증강현실 기기를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이 제품이 AR 헤드셋인지 AR 안경인지는 언급하지는 않았습니다.

애플 스마트 안경 컨셉 이미지, iDrop News

지금까지 알려진 애플 글래스는 일반 안경과 비슷한 디자인에 아이폰과 연동해 사용하는 방식으로 라이다(LiDAR) 센서를 통합해 동작을 인식할 수 있으며 무선충전 기능 및 QR코드 스캔기능을 제공하며 도수 조정 렌즈도 사용 가능하다고 합니다.

 

또한 가격은 499달러라고 알려지기도 했습니다.

 

구글이 2012년 구글 글래스를 선보이며 처음 문을 연 스마트 안경 시장은 현재 스냅, 페이스북, 애플 등 많은 IT 기업들이 가세하고 있습니다.

 

구글이 2012년 제일 처음 선보였던 구글 글래스는 소비자 시장이 아닌 산업용 스마트 글래스로 전환해 제품을 출시했습니다.

 

한편 페이스북이 개발 중인 스마트 안경이 곧 출시될 예정이라고 블룸버그 통신이 6(현지시간) 보도했습니다.

 

레이벤으로 유명한 이탈리아 안경업체 에실로룩소티카와 함께 개발하고 있는 이 스마트 안경은 곧 출시될 예정이지만, 착용자의 시야에 디지털 개체를 겹쳐 보여주는 AR 기능은 빠지게 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지금까지 애플이 AR 헤드셋을 포함해 여러 개의 AR / VR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는 소식과 애플 스마트 안경, 애플 글래스의 개발 관련 소식 등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