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아이폰 벽돌현상 먹통현상 멈춤현상 해결, 아이폰 강제 재부팅(재시작)

IT

by 작가킴 2021. 1. 13. 15:08

본문

반응형

아이폰을 사용하다가 또는 사용하려고 하는데 화면이 정지되어 있거나 터치했는데 응답하지 않고, 버튼을 눌러도 응답하지 않으면 진짜 난감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화면이 켜지지 않을 때 배터리를 뺄 수만 있어도 뺏다가 다시 전원을 켜고 싶은데 아이폰이 전혀 반응을 하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어떻게 해야 할까요?

아이폰12

흔히들 말하는 아이폰 벽돌현상, 먹통현상, 멈춤현상을 해결하기 위한 아이폰 강제 재부팅(재시작) 방법을 알아 보겠습니다.

 

당연히 강제로 재부팅을 한다고 해도 아이폰의 내용은 지워지지 않으니 걱정은 안 해도 됩니다.

 

아이폰 멈춤현상 등을 해결하기 위해 모델별로 강제 재부팅은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하면 됩니다.

 

먼저, Face ID지원 아이폰, 아이폰SE(2세대), 아이폰8, 플러스 모델입니다.

 

Face ID 지원 아이폰(‘211월 기준)은 아래의 모델입니다.

- 아이폰12 프로 맥스, 12 프로, 아이폰12, 12 미니, 아이폰11 프로 맥스, 11 프로, 아이폰11, 아이폰XS 맥스, 아이폰XS, 아이폰XR, 아이폰X

(iPhone 12 Pro Max,  iPhone 12 Pro, iPhone 12, iPhone 12 Mini, iPhone 11 Pro Max,  iPhone 11 Pro, iPhone 11, iPhone XS Max, iPhone XS, iPhone XR, iPhone X)

 

1) 음량 높이기(Volume Up) 버튼을 짧게 1회 누른다.

2) 음량 낮추기(Volume Down) 버튼을 짧게 1회 누른다.

3) 측면(전원) 버튼을 길게 누른다.

 

사과(애플 로고)가 나타나면 아이폰 재시작 성공입니다.

안되면, 몇 번 더 시도해주세요.

 

음량 높이기 버튼을 눌렀다 빠르게 놓습니다.

음량 낮추기 버튼을 눌렀다 빠르게 놓습니다.

그런 다음 애플로고가 표시될 때까지 측면 버튼을 길게 누릅니다.

 

그리고, 최신폰들은 이전폰들 대비 기능이 많이 들어가서 재부팅에 시간이 좀 더 걸릴 수 있으니 여유를 갖고 측면(전원) 버튼을 길게 눌러줍니다.

 

아이폰7, 플러스 모델입니다.

 

1) 음량 낮추기(Volume Down) 버튼과 잠자기/깨우기(Sleep/Wake) 버튼을 동시에 길게 누른다.

 

사과가 나타나면 아이폰 재시작 성공입니다.

 

(애플 로고가 표시될 때까지 상단 또는 측면 버튼과 음량 낮추기 버튼을 길게 누릅니다.)

아이폰6s, 6s 플러스, 아이폰SE(1세대) 모델입니다.

 

1) 잠자기/깨우기(Sleep/Wake) 버튼과 홈(Home) 버튼을 길게 누른다.

 

사과가 나타나면 아이폰 재부팅 성공입니다.

 

(애플 로고가 표시될 때까지 홈 버튼과 상단 또는 측면 버튼을 길게 누릅니다.)

지금까지 아이폰12을 비롯한 모델별 아이폰 강제 재부팅, 강제 재시작 방법으로 아이폰 먹통현상, 멈춤현상, 벽돌현상을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아이폰 먹통현상, 멈춤현상, 벽돌현상 등의 문제가 아이폰 재부팅에 의한 방법으로 해결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그렇지만, 아이폰 멈춤현상 등 많은 현상들이 소프트웨어의 문제로 인해 발생될 수 있기 때문에 서비스센터에 가시기 전에 먼저 한번 시도해 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