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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이피알 수요예측 결과, 공모가 청약일 환불일 상장일 주관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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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작가킴 2024. 2. 13. 16: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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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이피알이 수요예측 결과를 반영하여 공모가를 250,000원으로 확정 공시하였습니다.

에이피알은 지난 8일까지 진행된 수요예측에서 기관 1,969곳이 참여해 경쟁률 663.181을 기록했습니다.

 

신청 수량의 99.24%(가격미제시 2.96% 포함)가 희망 공모가 범위 상단 이상의 가격을 제시했습니다.

수요예측 신청가격 분포

 

또한 의무보유확약은 건수로 25.7%, 신청수량으로는 29.04%로 높은 수준입니다.

의무보유 확약 기관수 및 신청수량

 

의무보유확약이란 기관이 물량을 확보하기위해 일정기간 동안 스스로 주식을 매각하지 않겠다는 확약을 하는 것을 말합니다.

 

의무보유확약 비율이 높으면 상장 후 주가가 급락하는 것을 헤지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에이피알은 수요예측 결과를 반영하여 공모가를 250,000원으로 결정하였습니다.

 

앞서 에이피알은 공모가 희망 범위를 147,000원에서 200,000원으로 제시했었습니다.

 

에이피알의 공모 주식 수는 379천주로 총 공모 금액은 확정 공모가 기준 9475천만원입니다.

 

한편 투자시 상장 이후 유통물량 출회에 따른 위험 요소를 고려하여야 합니다.

 

에이피알의 당사의 상장예정주식 수 7,584,378주 중 약 36.85% 해당하는 2,794,511주는 상장 직후유통가능물량입니다.

 

유통가능물량의 경우 상장일로부터 매도가 가능하므로 해당물량의 매각으로 인하여 주식가격이 하락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최대주주 등 계속보유의무자의 의무보유기간, 우리사주조합의 의무예탁기간, 자발적 의무보유자의 의무보유 확약기간이 종료되는 경우 추가적인 물량출회로 인하여 주식가격이 하락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에이피알은 이번 IPO를 통해 확보한 공모자금을 시설자금과 운영자금으로 사용할 예정입니다.

자금의 세부 사용 계획

 

2020 11월 이후 약 3년 만에 IPO 재도전에 나선 에이피알은 2024년 유가증권시장 1호 상장 기업, 시가총액 1조원 이상으로 평가받는 뷰티테크 기업입니다.

 

2014년 설립된 에이피알은 메디큐브, 에이프릴스킨, 포맨트, 글램디바이오 등 뷰티브랜드와 패션 브랜드 널디, 즉석 포토부스 브랜드인 포토그레이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2022년 매출액은 3977억원으로 전년 대비 53.46% 증가했습니다.

 

2023 3분기 매출액은 3718억원으로, 연환산 기준 전년 대비 24.65%의 매출 성장을 보였습니다.

 

또한 2023 3분기 영업이익은 698억원으로, 연환산 기준 전년 대비 137.36%의 증가율을 나타냈으며, 영업이익률은 18.78% 수준입니다.

 

에이피알 청약일은 214일과 15일로 이틀 간 일반투자자를 대상으로 공모주 청약을 진행하며, 환불일은 219일입니다.

 

코스피 시장에 상장하는 에이피알 상장일은 227일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에이피알 상장 주관사는 대표주관사로 신한투자증권, 공동주관사로 하나증권 입니다

 

지금까지 에이피알 수요예측 결과로 기관의 높은 관심, 높은 의무확약 비율에 비해 많은 유통물량 아쉬운 보통 이상의 수요예측 결과로 볼 수 있습니다.

 

에이피알 환불일상장일공모가청약일주관사 등을 참조하셔서 성공 투자하세요.

 

※ 투자의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으며투자자 본인의 책임하에 철저한 위험관리를 바탕으로 투자는 신중히 결정되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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