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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 제네시스 더 뉴 G70 출시, 제원 사양 정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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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작가킴 2020. 10. 23. 16: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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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네시스가 역동적인 스포츠 세단 디자인을 갖춘 2021 제네시스 더 뉴 G70을 출시했습니다.

2021 제네시스 더 뉴 G70은 디자인 뿐만 아니라 편의사양도 많이 개선됐습니다.

 

특히 고속도로 주행보조,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차로유지보조 등 호응도 높은 주행보조(ADAS) 사양이 전 트림 기본으로 들어간 것이 특징입니다.

 

2021 G70 전면부의 낮게 위치한 크레스트 그릴과 그릴 양옆으로 날개처럼 뻗어나가는 두 줄 쿼드램프는 제네시스 엠블럼을 형상화했습니다.

2021 G70 측면부는 긴 후드와 짧은 전방 오버행으로 표현한 기존 G70의 역동적인 비율을 계승했습니다.

 

, 공력 효율에 최적화된 사이드 벤트와 신규 G70 전용 휠을 적용해 민첩한 주행성능을 시각적으로 구현했습니다.

2021 G70 후면부는 쿼드램프로 제네시스의 정체성을 명확하게 표현했습니다.

 

듀얼 머플러와 차체와 동일한 색상의 디퓨저(Diffuser)는 고성능 세단의 모습을 완성합니다.

 

2021 제네시스 더 뉴 G70의 실내는 10.25인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충전 속도를 향상한 스마트폰 무선 충전 시스템을 새롭게 적용했습니다.

 

기본형 클러스터 디스플레이를 3.5인치에서 8인치로 크기를 키워 각종 주행정보의 시인성을 높였습니다.

 

, 윈드실드 글라스와 1열 창문에 이중접합 차음유리를 기본 적용해 실내 정숙성을 개선했습니다.

 

2021 제네시스 더 뉴 G70는 기존 9가지 색상에 5가지를 더해 총 14가지 색상으로 출시됩니다.

 

제네시스가 새롭게 추가하는 색상은 본드 실버를 포함해 베르비에 화이트, 멜버른 그레이 등 무광 색상 3가지와 세도나 브라운, 태즈먼 블루 등 유광 색상 2가지입니다.

 

유광 11종 컬러는 2021 제네시스 더 뉴 G70에 기본사양으로 들어가지만, 본드 실버, 베르비에 화이트, 멜버른 그레이 등을 선택하려면 69만원을 추가해야 합니다.

 

2021 제네시스 더 뉴 G70은 가솔린 2.0터보, 디젤 2.2, 가솔린 3.3터보 등 기존과 동일한 3종의 파워트레인으로 출시합니다.

 

가솔린 2.0터보가 기본 엔진으로 적용되며, 선택에 따라 디젤 2.2나 가솔린 3.3터보 모델을 선택사양으로 적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모든 모델에 스포츠 플러스를 새롭게 적용해 누구나 별도의 변속 조작 없이도 카레이서처럼 역동적인 주행이 가능하도록 차 스스로 엔진과 변속기 제어를 최적화해 줍니다.

 

스포츠 플러스 모드는 가속 시 고단기어 변속 시점을 최대한 늦추고 감속 시 순간적으로 변속기와 엔진의 회전수를 일치시켜 저단기어 변속 시점을 앞당깁니다.

 

이 기능은 운전자가 원할 경우 더 높은 영역의 RPM을 사용해 엔진 토크를 극대화해 역동적인 주행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정차 시 정차 중 엔진 정지 기능(ISG 시스템)을 비활성화합니다.

 

가솔린 모델의 경우 정차 중에도 높은 출력을 낼 수 있는 RPM 대역을 유지해 재출발 시 민첩한 출발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2021 G70은 하만 렉시콘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을 옵션 사양으로 추가할 수 있습니다.

렉시콘 사운드 시스템

렉시콘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을 선택하면 차 내 스피커가 9개에서 15개로 늘고, 고출력 클래스 D 앰프와 언더 시트 서브우퍼가 추가됩니다.

 

여기에 차 안에서 콘서트홀의 감성을 느끼게 해주는 퀀텀로직 서라운드(QLS)가 적용됩니다.

QLS는 역동적인 저음, 자연스럽고 부드러운 중음, 선명하고 확장된 고음은 물론 원음 그대로의 환상적인 서라운드 경험이 가능합니다.

 

또 렉시콘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에 적용된 액티브 사운드 디자인(ASD)은 기본 스피커보다 현실감 있는 차별화된 음향을 구현, 역동적인 스포츠 세단 2021 G70의 운전의 묘미와 감성을 배가시켜 줄 수 있습니다.

 

2021 제네시스 G70 2.0 가솔린 터보의 주요 제원입니다.

  전장 4,685mm, 전폭 1,850mm, 전고 1,400mm, 축간거리 2,835mm

  윤거 전 1,596mm(18″), 윤거 후 1,632mm(18″)

  엔진형식 I4 2.0 T-GDi, 구동방식 2WD

  배기량 1,998cc

  최고출력 252PS/6,200rpm

  최대토크 36.0/1,400 ~ 4,000kg.m/rpm

 

2021 제네시스 G70 2.2 디젤의 주요 제원입니다.

  전장 4,685mm, 전폭 1,850mm, 전고 1,400mm, 축간거리 2,835mm

  윤거 전 1,592mm(17″), 윤거 후 1,628mm(17″)

  엔진형식 I4 2.2 e-VGT, 구동방식 2WD

  배기량 2,199cc

  최고출력 202PS/3,800rpm

  최대토크 45.0/1,750 ~ 2,750kg.m/rpm

 

2021 제네시스 G70 3.3 가솔린 터보의 주요 제원입니다.

  전장 4,685mm, 전폭 1,850mm, 전고 1,400mm, 축간거리 2,835mm

  윤거 전 1,596mm(19″), 윤거 후 1,604mm(19″)

  엔진형식 V6 3.3 T-GDi, 구동방식 2WD

  배기량 3,342cc

  최고출력 370PS/6,000rpm

  최대토크 52.0/1,300 ~ 4,500kg.m/rpm

 

지금까지 새로운 디자인과 개선된 편의 사양이 적용된 2021 제네시스 더 뉴 G70 의 사양, 제원 등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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