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가 전용 전기차 EV 시리즈의 첫 모델 더 기아 EV6를 30일 디지털 월드프리미어 온라인 행사를 통해 공개했습니다.
기아 EV6의 내외장 디자인은 전기차 전용 플랫폼인 E-GMP (Electric – Global Modular Platform) 적용으로 혁신적인 내외장 디자인을 구현하였으며, 플랫 플로어 적용으로 실내 공간의 활용성을 높였습니다.
특히 내장 디자인은 전기차만의 실내 공간성을 활용해 준대형급 SUV 수준을 웃도는 2,900mm의 축간거리를 확보해 활용성을 극대화했습니다.
12.3인치 클러스터와 AVN이 통합된 커브드 디스플레이를 적용하여, 와이드하면서도 고급스러운 실내 인테리어를 구현했습니다.
기아 EV6 성능은 고성능 버전인 GT 모델이 최고출력 584마력(ps), 최대토크 740Nm(75.5kgf·m)로 제로백이 3.5초, 최고속도는 260km/h입니다.
대용량 배터리 77.4kWh를 탑재한 EV6 롱레인지 모델(후륜구동)의 완충 후 주행거리는 약 450km(기아 자체 측정 결과)로 아이오닉5의 429km를 조금 앞섭니다.
400V/800V 멀티 충전 시스템을 적용하여 4분30초도 안 되는 짧은 충전으로 100km를 주행할 수 있으며, 18분 이내에 배터리 용량의 10~80%를 충전 할 수 있는 초고속 충전 시스템을 갖췄습니다. (350kW 초급속 충전, WLTP 기준)
또한 EV6에 장착된 V2L(Vehicle-to-Load) 기능은 일상적인 활동이나 레저 활동 중에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이동식 전원공급장치의 역할을 합니다.
V2L은 가정에서 비상 전원 장치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EV6는 최대 3.6kW의 전력을 공급할 수 있는데, 이는 중간 크기의 에어컨과 55인치 TV를 동시에 사용하기에 충분한 전력이며, 배터리 용량에 따라 최대 24시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기아 EV6에는 최첨단 안전, 편의 사양이 대거 탑재됐습니다.
EV6에는 전방 충돌방지 보조(FCA), 차로 이탈방지 보조(LKA), 지능형 속도 제한 보조(ISLA), 운전자 주의 경고(DAW), 하이빔 보조(HBA),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NSCC), 고속도로 주행 보조(HDA) 등이 기본 사양으로 적용됐습니다.
여기에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BCA),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RCCA), 안전 하차 보조(SEA), 고속도로 주행 보조 2(HDA2), 서라운드 뷰 모니터(SVM), 후방 주차 충돌방지 보조(PCA-R),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RSPA) 등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기아는 먼저 EV6의 스탠다드, 롱 레인지, GT-Line 모델을 연내 출시하고 22년 하반기 EV6의 고성능 버전인 GT 모델을 더해 총 4가지 라인업으로 운영할 예정입니다.
기아 EV6 가격은 스탠다드 4,000만원대 후반, 롱 레인지 5,000만원대 중반, GT-Line 5,000만원대 후반, GT 7,000만원대 초반으로 책정될 예정입니다.
전기차에 적용되고 있는 개별소비세 혜택(최대 300만원)과 구매보조금(서울시 기준 1,200만원)을 반영하면 스탠다드는 3,000만원대 중반, 롱 레인지는 3,000만원대 후반의 금액으로 구매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기아 EV6 출시일은 7월로 국내와 유럽 시장에 출시할 예정입니다.
그리고 부품 공급망 확보를 위해 출시일보다 4개월 앞선 31일부터 사전 예약을 시작합니다.
지금까지 기아가 공개한 전기차 더 기아 EV6의 성능 사양 가격 출시일 등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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