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가 8일 K7을 대체하는 새 준대형 세단 K8의 온라인 발표회를 진행하고 판매를 시작했습니다.
기아 K8은 지난 3월 23일 시작한 사전계약 첫날 18,015대가 계약되며 고객들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전면부는 신규 기아 로고와 범퍼 일체형 라디에이터 그릴 등을 적용했으며, 다이내믹 웰컴 라이트는 차량 문 잠금 해제 시 10개의 램프가 무작위로 점등해 운전자를 반겨줍니다.
후면부는 좌우 리어램프와 이를 연결해주는 그래픽으로 구성한 리어램프 클러스터로 입체적인 K8 외장 디자인을 완성했습니다.
K8 실내 디자인은 12.3인치 계기판과 12.3인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이어진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와 첨단주행보조시스템(ADAS)과 속도계 등을 앞 유리에 보여주는 12인치 헤드업 디스플레이로 운전자 중심 공간을 구현했습니다.
K8에는 기아 최초로 영국 대표 오디오 시스템 브랜드인 메리디안의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도 탑재됐습니다.
K8 실내 샌드 베이지 투톤은 사전계약 당시 3.5 가솔린 플래티넘 트림 전용 색상으로 출시됐는데, 사전계약 이후 고객들의 요청을 적극 반영하고, 선택 폭을 넓히고자 2.5 및 3.5 가솔린 모델 시그니처 트림으로도 확대 운영한다고 합니다.
K8은 2.5 가솔린, 3.5 가솔린, 3.5 LPI 3가지 엔진으로 운영됩니다.
5월에는 1.6 가솔린 터보 하이브리드가 추가로 출시될 예정입니다.
2.5 가솔린은 최고 출력 198PS(마력), 최대 토크 25.3kgf·m, 복합연비 12.0km/ℓ를 확보했으며 R-MDPS(랙 구동형 전동식 파워스티어링)를 적용해 조향 직결감을 강화했습니다.
3.5 가솔린은 최고출력 300PS(마력)와 최대토크 36.6kgf·m의 동력성능을 기반으로 전륜 기반 AWD 시스템과 전자제어 서스펜션을 적용했고 10.6km/ℓ의 복합연비를 갖췄습니다.
3.5 LPI는 최고출력 240PS(마력), 최대토크 32.0kgf·m의 동력 성능을 갖췄으며 기존 6단 자동변속기 대신 8단 자동변속기를 조합해 기존 3.0 LPI 대비 배기량이 증가했음에도 약 5% 향상된 8.0km/ℓ의 복합연비를 갖췄습니다.
K8은 고속도로 주행 보조 2(HDA 2), 전방 충돌방지 보조(FCA),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SCC),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NSCC), 지능형 속도 제한 보조(ISLA) 등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을 탑재했습니다.
이외에도 후측방 모니터(BVM), 후방 주차 충돌방지 보조(PCA),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BCA),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RCCA), 안전 하차 보조(SEA), 후석 승객 알림(ROA),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RSPA), 후진 가이드 램프 등을 적용했습니다.
K8 제원으로 전장은 5,015mm, 전폭 1,875mm, 전고 1,455mm, 휠베이스 2,895mm 입니다.
K8 가격은 개별소비세 3.5% 기준으로 아래와 같습니다.
2.5 가솔린은 노블레스 라이트 3,279만원, 노블레스 3,510만원, 시그니처 3,868만원입니다.
3.5 가솔린은 노블레스 라이트 3,618만원, 노블레스 3,848만원, 시그니처 4,177만원, 플래티넘 4,526만원입니다.
3.5 LPI는 프레스티지 3,220만원, 노블레스 3,659만원입니다.
지금까지 판매를 시작한 기아 K8 가격, 제원, 외장 및 실내 디자인 그리고 첨단 기능 등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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