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하반기 IPO 시장의 대어로 꼽히는 현대중공업이 금융위원회에 유가증권시장 상장을 위한 증권신고서를 제출하고 IPO 일정을 본격 진행합니다.
현대중공업은 9월 상장으로 조달한 자금을 친환경 신사업에 투자한다는 계획으로 10일 증권신고서를 제출했습니다.
현대중공업이 이번 IPO로 조달하는 금액은 9,360억~1조800억원 규모입니다.
현대중공업은 이번 IPO로 확보한 1조원 안팎의 현금을 수소, 암모니아 등을 연료로 사용하는 선박과 자율운항 선박,이중 연료추진선, 연료전지 등과 관련한 투자에 사용할 계획입니다.
이번 현대중공업 상장 공모는 전량 신주모집 1,800만주의 일반공모 방식입니다.
일반공모주식 배정내역은 아래 표와 같습니다.
현대중공업 공모가 희망밴드는 52,000원∼60,000원입니다.
현대중공업 공모가는 9월 2일∼3일 기관 투자자 수요 예측을 거쳐 9월 6일 최종 확정됩니다.
현대중공업 청약일은 9월 7일∼8일로 이틀간 일반 투자자를 대상으로 청약을 받습니다.
현대중공업 상장 주관사는 미래에셋증권과 한국투자증권, CS증권이 공동대표 주관회사로, 하나금융투자, KB증권이 공동주관회사로 참여합니다.
또한 인수회사로 삼성증권과 대신증권, DB금융투자, 신영증권이 참여합니다.
증권사별 일반청약자 배정물량, 일반그룹 기준 최고청약한도 및 청약증거금율은 아래 표와 같습니다.
현대중공업 상장일은 9월 중순으로 예정하고 있습니다.
세계 최대의 조선회사로 성장한 현대중공업은 한국을 세계 1위의 조선대국으로 견인하고 있습니다.
현대중공업은 올해 상반기에만 조선해양부문에서 72억5,000만 달러를 수주하며 연간 목표액 72억 달러를 초과 달성했습니다.
이는 전년도 수주실적인 35억 달러와 비교해 2배 이상 높은 수치입니다.
현대중공업은 오랜 선박 건조 경험과 차별화된 기술력을 토대로 지난해 기준 2,200척 이상의 선박을 건조했습니다.
또 산업통상자원부가 인증하는 세계일류상품 23개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국내 단일 기업으로 가장 많은 일류상품을 보유 중입니다.
하지만 현대중공업은 올해 2분기 영업손실 4,227억원을 기록하며 1년 만에 적자 전환했습니다.
지난해 연결 기준으로는 매출액 8조3,120억원과 영업이익 325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시장에서는 현대중공업의 몸값을 5조~6조원 수준으로 평가하고 있습니다.
한편 현대중공업 상장은 대우조선해양 인수를 위한 현대중공업그룹 지배 구조 개편의 일환이라는 평가도 있습니다.
현대중공업그룹은 지난 2019년 대우조선해양을 인수하기로 한 뒤 현대중공업을 분할해 중간지주사인 한국조선해양과 사업회사인 현대중공업으로 쪼갰습니다.
이번에 상장을 추진하는 현대중공업은 한국조선해양의 100% 자회사입니다.
지금까지 현대중공업 상장일이 9월 중순으로 예정되고 있다는 소식으로 현대중공업 상장 주관사, 공모가, 청약일 등 IPO 일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 이 글은 개인적인 의견으로 수익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주식 투자의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으며 철저한 위험관리와 함께 투자를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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